IC잉글리쉬센터

IC 영어 프로그램의 특징 요약

01
우리 어학원의 IC 영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코스들에서는 IC 이론, 접근법 및 방법론에 따라 학습자들로 하여 언어의 형태에 촛점을 둔 언어 연습이 아니라 의미에 촛점을 둔 언어 사용 (meaning-focused language use)을 하도록 가르침으로써 언어 능력을 구성하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네가지 스킬들 모두를 총체적으로, 그리고 그 각각을 완전히 배우도록 합니다.
02
이는 최근 교육과학기술부와 서울시 교육청이 발표한 앞으로의 일선 학교 영어 수업 운영 방침 및 중,교교 영어 교과목 내신 성적 반영 방침과도 부합하는 것이어서, 이제는 IC 영어 프로그램이 현행 영어 수능 시험과 중, 고교 영어 내신 운영 방식에 촛점을 맞추어 수업을 하는 타 학원 영어 프로그램들보다도 오히려 학생들의 내신 성적과 입시에 더 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02
각 클래스는 5-7명의 소그룹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으로부터 individual attention (개별적/개인적 주의 내지는 주목)을 받게 되고, 각 학생들이 목표 언어인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는 많은 시간과 기회가 주어지며, 원어민 선생님과 소그룹의 학생들 간에 지속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짐으로써 학생들은 목표 언어의 원어민인 선생님으로부터 충분한 양의 원어민 언어 input을 받게 됩니다.
02
이렇게 영어 원어민 선생님과의 풍부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언어 능력 전반의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 이루어지므로 많은 연구 결과가 보여 주듯이 IC 영어 수업이야말로 여타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고 있는 교수 방법들에 비해 영어 학습자들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 모두를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더욱 효과적인 수업이 되는 것입니다 (IC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 참조).
02
전원 자격를 갖춘, 그리고 IC에 관한 교사 교육을 철저히 받은 미국 영어 원어민 선생님들이 가르칩니다. (IC 수업뿐만 아니라 우리 어학원의 다른 모든 수업도 그러합니다.)
02
교재는 모두 미국 영어로 쓰여진 교재이며, 읽기 교재는 스토리, 미국 교과서의 내용을 다루는 설명문 등 목표 언어인 영어의 원어민 학생들이 실제로 읽는 진정한 자료들 (authentic materials)입니다. 언어 수업 교실에서의 진정한 자료들의 사용은 80년대 이후로 널리 관행화되어 와 이제는 세계적 추세로 자리잡고 있으며, Meskill (2002) 등 많은 언어 교육학자들이 주장하듯이 진정한 자료들의 사용은 언어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 및 동기(부여)를 높이게 됩니다.